간사이 공항 오사카(난바역), 교토 가는 방법 및 공항급행, 라피트 차이점

오사카 여행의 첫 관문은 바로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난바역) 또는 교토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길입니다. 많은 대중교통 중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공항급행과 라피트의 특징과 차이점 그리고 오사카(난바역), 교토 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사이 공항으로 가는 비행기

 

간사이 공항에서 오사카(난바역) 가는 방법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가는 방법으로는 공항급행 전철을 탑승하는 방법이 있으며 간사이 공항에서 난카이(NANKI)선을 이용 해야 합니다. 공항급행열차(Airport Exp)를 타면 난바역까지 50분이 소요되며 만약 일반 노선으로 탑승하였다면 1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이용요금은 920엔으로 저렴합니다. 몇 십분 차이로 여행 경비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에 예산이 부족하거나 교통비를 절약하여 맛있는 음식이나 쇼핑에 투자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간사이 공항에서 난바역으로 일반 열차인 JR노선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소요 시간도 길고 환승도 해야 하기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지만 만약 JR간사이 미니패스 구매하여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JR노선을 이용하여 JR간사이 미니패스권을 최대한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로 JR간사이 미니패스는 오사카, 교토, 나라, 와카야마, 히메지, 고베 등 간사이 지역을 여행할때 유용한 패스권으로 가격은 2일권 6,000엔, 3일권 8,000엔 입니다.

 

마지막 방법은 라피드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난바역까지 약 30분이면 도착하여 좌석도 편리하며 캐리어 보관 장소도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 매우 추천을 드리며 만 6세 미만의 어린아이가 있을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라피트 열차 가격은 편도 1290엔 왕복 2580엔으로 왕복권에 특별한 할인이 없기 때문에 굳이 처음부터 왕복권을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로 바로 가는 방법

간사이 공항에서 교토역으로 가는 방법으로는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과 리무진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택시나 렌트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비용도 비싸고 일본은 운전석 및 차선 방향이 한국과 반대 방향이라서 특히 밤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고 저렴한 열차와 리무진 버스를 통해 이동하는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리무진 버스는 열차를 이용하는 것보다 저렴한 2500엔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간사이 공항에서 열차를 타러 가는 곳보다 더 가까운 곳에 있어 도보 이동이 편리합니다. 하지만 열차보다 소요 시간은 더 걸리며 총 소요 시간은 2시간 정도 걸립니다.

다음은 JR 하루카 익스프레스 열차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JR 하루카 익스프레스 열차를 줄여서 하루카라고 하며 하루카를 타기 위해서는 출국장을 나와 2층에 있는 JR 간사이 공항역으로 이동 해야 합니다. 가격은 편도 3,640엔으로 조금 비싼편이지만 1시간 20분만에 도착할 수 있으며 쾌적한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권 또한 현지에서 직접 구매하기 보다는 한국에서 구매해서 간다면 여행 경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간사이 공항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항 정보 더 확인하러 가기

 

공항급행과 라피트 차이점

간사이공항에서 오사카(난바역)으로 가는 라피트 열차 안

 

간사이 공항에서 이동할 때 많이 이용하는 전철 그중에서도 공항급행과 라피트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요시간 : 일반적으로 라피트 열차가 공항급행 또는 일반 열차보다 25분이 이상 빠릅니다.

교통 요금 : 라피트 열차가 공항급행 열차나 일반 열차보다 약530엔 정도 더 비쌉니다.

운행간격 : 라피트 열차는 10분가격 일반 열차와 급행열차는 1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편의성 : 라피트 열차는 좌석이 많고 짐을 보관할 공간이 있지만 일반열차는 좌석이 적고 짐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좁습니다.

위와 같은 차이점을 고려하여 시간과 비용에 알맞게 교통편을 이용하여 보다 경제적으로 편리하게 여행하시길 바랍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이패스(e패스) 차이점 및 활용 노하우(총정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