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이패스(e패스) 차이점 및 활용 노하우(총정리)

오사카 여행의 필수품이 되어 버린 주유패스.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과 2일권의 기간적 차이뿐만 아니라 혜택에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요즘 많이 이용하는 e-pass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 우명 관광지 오사카 성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 2일권 차이점 및 활용방법 총정리

오사카에 여행을 하거나 방문을 하게 되면 오사카 주유패스는 필수적으로 구입하는 상품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편리하고 구입한 가격 이상으로 여행자나 방문자에게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 주로 혜택은 주유패스권 한 장으로 버스 및 지하철를 무제한 이용하여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으며 무료로 입장하거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 가게 및 상점에서 할인을 받거나 특별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들이 있습니다. 교통비가 비싼 일본이지만 주유패스를 이용하면 무료입장이 가능 관광지가 많기 때문에 여행자들에 매우 유용합니다.

만약 여행이 목적이 아니고 지하철을 최소 3번 이상 탑승해야 할 경우에는 교통패스 카드인 엔조이 에코 카드를 추천 드립니다. (오사카 지하철 1일권으로 평일 820엔, 주말 630엔)
오사카성, 헵파이브 대관람차, 공중정원 등 하루에 최소3 군데 이상 입장한다면 오사카 주유패스 1일권이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1일권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본 오사카로 3박 4일 휴가 계획으로 많이 방문한다면 2일권 + 1일권 구성으로 하시거나, 2일권 한 장만 구입하시고 나머지 날은 쇼핑 위주로 계획을 세운다면 여행 경비를 조금 더 아낄 수 있습니다.

1일권과 2일권은 차이점은 기간적 차이외 사용할 수 있는 노선의 차이가 있습니다. 2일권에 비해 1일권이 사용할 수 있는 노선이 더 많습니다. (그래서 가격이 더 비싼것 같습니다.)

 

오사카-주유패스-1일권


1일권으로 더 사용할 수 있는 노선으로 사철 노선(한신, 한큐, 킨테츠, 난카이 노선)을 더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노선을 오사카 도자기 박물관에서 오사카 시립 과학관으로 전철로 이용이 가능하여 이곳을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1일권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주유패스-2일권

 

2일권은 가장 가성비가 좋은 패스권으로 오사카 유명 여행지를 편리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유명 관광지 48곳에서 무료 입장이 가능하며 오사카 주요 버스 노선 전철 노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 할 점으로는 처음 개찰대에서 사용을 하면 2일 연속 사용 해야 하기 때문에 여행 스케줄에 맞게 사용해야 최대의 효율성을 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여행 스케줄에 따라 2일권과 1일권을 적절히 섞어서 이용한다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곳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일권과 2일권 주유패스 사용 시 주의할 점으로는 주유패스는 지하철 및 버스 또는 무료 입장 시설 중 어느 하나를 처음으로 이용한 시점 부터 하루, 이틀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일 첫 차부터 막 차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1일권(24시간), 2일권(48시간) 시간적 의미가 아님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여행 가기 전 사전에 인터넷을 통해 구입을 하면 현지에서 품절이 되어 구매를 못해 당황하는 일을 피할 수 있으니 꼭 사전에 구입을 하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오사카 주유패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 더 보러가기

 

오사카 이패스(e패스) 정보 총정리

 

오사카 이패스(e패스)카드는 1일권 2000엔 2일권 2500엔으로 교통 기능이 없기 때문에 이코카(ICOCA 카드)를 따로 구입하거나 지하철 1일권 엔조이 에코카드를 구입 해야 합니다.
교통 기능이 빠졌기 때문에 주유패스 보다 저렴하지만 23곳의 박물관 및 관람지, 크루즈, 전망대, 수상버스, 온천관광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e패스 카드는 실물이 없는 티켓으로 분실 위험이 적고 QR코드만 있으면 어디든지 입장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e패스 카드는 이코카 또는 엔조이 에코카드, 오사카 메트로패스 와 같은 교통권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카드입니다.

 

간사이 공항 오사카(난바역), 교토 가는 방법 및 공항급행, 라피트 차이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