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언즈 여행 숙소 추천 및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투어 정보(가족여행 후기)

 호주 케언즈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가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도시 입니다. 최근 가족 여행으로 다녀온 케언즈 여행을 바탕으로 케언즈 여행 숙소 추천 및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에 관한 정보를 공유해 보겠습니다. 아름다운 해변 그리고 세계적인 산호군집을 형성하고 있는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가지고 있어 물에서 즐기는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여행자들에 사랑은 받는 곳입니다. 또한 깨끗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 경관이 정말 멋진 곳입니다.




 

케언즈 숙소 정하기(샹그릴라 더 마리나 리조트)

가족 여행에서 중요한 점은 바로 숙소라고 생각합니다. 9살, 5살 어린 아이들과 함께 지내야 하기 때문에 숙소의 쾌적함과 위치 그리고 조식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숙소를 골랐습니다. 케언즈는 작은 소도시이기 때문에 숙소 위치만 좋으면 자동차나, 대중교통 없이 걸어 다니면서 충분히 시내 관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저희는 총 3박 4일 여행 계획으로 다녀왔으며 어린 아이들이 있어 시내 투어와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투어만을 생각하고 여유 있는 여행을 계획하였습니다. 

저희가 정한 숙소는 샹그릴라 더 마리나 리조트 입니다. 이 리조트는 케언즈 공항에서 택시(택시 요금 약 25불)를 이용하면 15분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으며 리프 터미널 바로 앞에 있어 아이들과 함께 이동하기에 너무 편리했던 숙소 입니다. 시내까지 걸어 5 ~ 10분 정도면 나이트 마켓, 케언즈  인공비치 라군으로 이동할 수 있어 무척 편리했습니다.

샹그릴라-더-마리나-리조트-외부-사진

케언즈-리프-터미널

 

리조트가 깔끔하고 직원도 친절하여 무적 마음에 들었습니다. 많은 투어들이 리프 터미널 앞에서 아침 일찍 시작하기 때문에 아이들 준비 시키고 여유롭게 조식을 먹고 출발 할 수 있어 너무 편리했습니다. 3박 4일 여행하는 동안 도보로만 이동할 정도로 위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샹그릴라-더-마리나-리조트-실내

샹그릴라-더-마리나-객실

샹그릴라 더 마리나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조식, 룸서비스 음식 맛도 좋아 입맛이 까다로운 아이들도 만족하며 즐겼습니다.

샹그릴라-더-마리나-조식

 




그레이트 베리 리프 투어 (리프매직 이용)

저희는 현지에 직접 리프 투어를 신청하였습니다. 6월 비수기 철이라 사람들도 적고 날씨도 적당하여 쾌적하게 전반적으로 쾌적하게 즐겼습니다. 리프 투어는 숙소에 도착하여 날씨 예보를 확인하고 날씨가 좋은 날로 정했습니다. 보통 현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루 전에 신청하면 됩니다. 성수기 시절에는 마감 인원이 있으니 잘 확인하고 예약해야 할 것 같습니다. 리프 매직이라는 곳에서 할인을 조금 받고 4명 투어를 신청하였습니다.

아침에 리프 터미널에서 출발하여 배로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 이동합니다. 아이들 배 멀리가 있을 수 있으니 꼭 멀미 약을 챙기시길 바랍니다. 1시간 조금 넘게 달려오면 바다 한 가운데에 선착장이 있으면 그 곳에서 머물면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고 식사까지 제공을 해줍니다. 추가금을 내면 스쿠버다이빙과 헬기 타고 경관을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는 스노클링과 잠수함 투어, 유리 보트 투어와 같은 투어 경비에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를 이용했습니다. 스노클링 장비 또한 무상으로 대여를 해주기 때문에 편리하였으며 한국인 직원분이 계셔서 더 좋았습니다.  

그레이트-베리어-리프-투어-스노클링

그레이트-베리어-리프-투어-사진

스노클링을 하실 때 꼭 수중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 카메라 케이스 또는 고프로와 같은 수중 촬영이 가능한 장비를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일반적인 방수 케이스로는 수중에서 터치가 되지 않아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물 밖에서 동영상 촬영을 켜고 물속으로 들어가서 촬영을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스노클링을 하면서 리프와 물고기, 거북이들 쉽게 볼 수 있었으며 나폴레옹 피쉬와 같은 신기하고 재미있게 생긴 물고기 및 산호를 보는 기분이 정말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특히 너무 좋아해 보람찬 여행이 된 거 같습니다.

그레이트-베리어-리프-투어-물속-사진

그레이트-베리어-리프-투어-잠수함투어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투어이며 날씨의 영향이 상당히 중요하니 꼭 좋은 날씨에 투어를 신청하기실 바랍니다.

그레이트-베리어-리프-투어-식사제공

 

여행 경비 및 마무리

저희가 비수기 시즌인 6월에 케언즈를 다녀와 저렴하게 이용 할 수 있었습니다. 대략적인 가격은 항공권을 제외하면 공항에서 숙소로 이동할 때 이용한 택비시 왕복 50불, 숙소 비용은 3박4일 동안 1200불, 리프 투어는 4명이서 700불 정도 경비가 들었습니다. 그 외 다른 경비로는 나이트 마켓에서 기념품 구매 및 야식, 케언즈 센트럴 쇼핑 센터에 있는 한인 마트인 하나로 마트에서 라면 및 김치 구입, 한인 식당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보통 외부에서 음식을 먹을 때는 1인당 15불에서 20불 정도 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여행이였으며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가 왜 유명하고 꼭 가 봐야하는 곳인지 알 수 있었던 여행이었습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리며 비수기 시즌에 오신다면 숙소 정도만 예약하고 나머지 투어는 오셔서 좋은 날씨에 맞춰서 직접 예약하는 것이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마지막으로 호주정부에서 운영하는 케언즈 관광정보 홈페이지입니다. 보다 자세한 케언즈 정보를 얻으시는데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