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MS 오피스 코파일럿) 사용법, 출시일, 가격 총정리

요즘 차세대 AI기술을 적용하여 생산성 시장에 게임 체인저가 될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ms 코파일럿)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 검색엔진과 AI의 조합으로 챗GPT, 바드를 만들었고 이제는 생산성 툴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피스365 (MS 오피스 365)에 인공지능이 결합하여 AI 비서라는 엄청난 효율성과 능력을 보여줄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에 사용 방법, 활용 방법, 그리고 출시일 및 이용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MS 3655 코파일럿) 사용법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S 365 코파일럿) 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 ms 365 코파일럿이 적용된 오피스에서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아웃룩을 실행합니다.
  • 메뉴 상단에 있는 Copilot(코파일럿) 메뉴를 클릭하여 ‘Create content with Copilot’이라는 코파일럿 명령어 입력 창을 활성화 시킵니다.
  • 활성된 코파일럿 명렁어창에 원하는 요구 사항을 자연어로 입력하거나 데이터 파일이 존재할 경우 데이터 파일을 명령어 입력 창에 드래그를 한 후 ‘이 데이터를 1페이지로 간단히 요약해줘’ 와 같은 요구 사항을 입력하면 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MS 3655 코파일럿) 작동원리

대표적인 오피스 프로그램인 MS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코파일럿을 사용하고 작동되는 원리를 알아보겠습니다.

ms코파일럿 활용 모습



워드
먼저 MS워드에서 사용자의 명령(프롬프트)을 받아 편집하고 요약 그리고 문서를 작성합니다. 기존 데이터 파일을 바탕으로 새로운 글을 작성하거나 작성된 초안을 바탕으로 간단한 프롬프트를 입력하여 글을 더 요약하거나 새로운 문체, 어조로 글을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제 회사에서 보고서를 작성할 때 막막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제 원하는 양식으로 간단한 프롬프트 입력만 하면 손쉽게 원하는 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전체 내용을 요약해서 개요를 만들고 이미 작성한 보고서를 요약하거나 더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다음으로는 파워포인트에서 코파일럿을 사용하는 경우입니다. 파워포인트는 발표해야 하는 자료를 요약하고 보기 좋게 시각화 해야하기 때문에 많은 수작업이 들어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하지만 코파일럿을 사용한다면 획기적으로 시간을 줄여 생산성 확장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발표할 자료파일을 파워포인트에 있는 코파일럿 명령어 입력 창에 드래그를 하여 복사하고 원하는 슬라이드 수, 스타일을 말해준다면 순식간에 알아서 이미지를 찾고 배치하면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와 발표 대본까지 작성해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파워포인트에서 작동 화면

 



엑셀

마지막으로 엑셀에서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데이터 분석을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엑셀의 다양한 수식 사용법이 어려웠던 사용자도 이제는 자연어로 코파일럿에게 질문하고 명령하여 데이터의 상관 관계를 파악하고 원하는 데이터를 재생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가공하고 시각화하여 보다 빠르고 넓은 사용성을 보여 줄 것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 엑셀에서 작동 화면

 

 

마이크로소프트 365 (MS 3655 코파일럿) 출시일 및 이용 가격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365는 정식으로 출시는 되지 않았습니다. 아직 AI기술이 100%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주지 않고 잘못된 답을 주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도 이런 점이 우려되기 때문에 선정된 포브지에 500대 기업 중 8곳을 포함하여 총 20곳에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달 동안 평가 및 검토를 거친 후 점차 보급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발표 하였습니다.
현재 AI비서 역할을 하는 MS코파일럿 가격이 몇 일전에 발표되었습니다. 가격은 매달 30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38,000원으로 확정됐으며 우선적으로 기업에게 판매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MS코파일럿 정보 더 확인하러가기

 

마이크로소프트 365 (MS 3655 코파일럿) 자주 묻는 질문들(FAQ)

 

  1. 코파일럿의 라이센스 비용은 어떻게 될까요?
    코파일럿 라이센스 비용은 월 청구 방식으로 측정 될 것이며 MS오피스 365를 구매할 때 코파일럿 사용료 월 30불이 청굴 될 것입니다.
  2. 코파일럿은 어떤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한가요?
    코파일럿은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원도우, 맥,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작동 될 것입니다.
  3. 코파일럿은 어떤 언어를 지원하나요?
    코파일럿은 다양한 언어를 지원합니다. 한국어를 비롯하여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대화 할 수 있으며 추가 언어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것입니다.
  4. 코파일럿은 개인 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파일럿은 기업과 개인 사용자에게 모두 제공 됩니다. 우선 기업에게 먼저 공개 후 개인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의 라인업: 다양한 코파일럿 옵션

마이크로소트의 코파일럿은 다양한 유형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은 빙챗(Bing Chat)으로 알려진 AI 챗봇입니다. 사용자가 코팅, 질문에 대한 답변 찾기, 이미지 생성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윈도우 코파일럿(Windows Copilot) : PC 설정 및 웹 검색과 관련된 작업을 간소화하는 AI 도우미 입니다. 컴퓨터의 창을 정리하고, 제품 쇼핑을 돕고, 마이크로소프트 앳지를 통한 인터넷 검색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365 코파일럿(Microsoft 365 Copilot) : 2023년 11월에 완전히 출시된 Microsoft 365 Copilot은 팀즈, 파워포인트, 엑셀, 워드, 아웃룩과 같은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생성형 AI를 제공합니다. 이메일을 요약하고 초안을 작성하고 엑셀에서 데이터 자료를 정리하고 더 쉽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 시큐리티 코파일럿(Security Copilot) : Microsoft Sentinel,Intune 및 Defender Threat Intelligence와 같은 회사의 기존 보안 리소스와 통합된 보안 워크플로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AI 도구 입니다. 이는 기업이 사이버 공격을 효율적으로 추척하고 대응하는데 효과적입니다.
  • 다이나믹 365 코파일럿 및 판매 및 서비스용 코파일럿(Dynamics 365 Copilot) : 고객 대면 비즈니스를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 입니다. CRM 및 ERP 시스템과 통합 할 수 있습니다. 판매 및 서비스를 위한 코파일럿은 팀의 일상적인 작업 흐름을 지원하는 지능형 도구를 제공합니다.
  • 비바 코파일럿(Viva Copilot) : 비바는 팀즈(Teams)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바 앱을 통해 직원의 참여, 학습, 웰빙, 지식 발견 등을 돕는 통합 솔루션 입니다. 코파일럿이 탑재된 비바는 지원의 참여와 생산성을 동시에 지원, 비즈니스 성과 창출과 직원 성장을 돕습니다.

 

윈도우11용 코파일럿 사용법

윈도우11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을 활성화하는 데는 비용이 들지 않으므로 먼저 이 솔루션을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반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 코파일럿은 이미 올해 초 무료 Windows 업데이트의 일부로 출시되었습니다.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만 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윈도우가 있으면 윈도우 11 작업 표시줄에서 코파일럿을 찾거나 Win + C를 사용하여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의 측면 창에 코파일럿을 도킹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윈도우11 코파일럿을 사용하면 복사/붙여넣기부터 스냅 지원 및 캡처 도구까지 윈도우에서 즐겨 사용하는 모든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윈도우 코파일럿에 다양한 질문을 하고 여러 작업에 대한 지원을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윈도우 코파일럿에 콘텐츠를 요약하거나 다시 작성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빙챗(Bing Chat) AI와 유사한 도구를 사용하여 웹의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도 있습니다.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한 윈도우 코파일럿(Windows Copilot) 사용법

관리되는 환경에서 Windows용 Microsoft Copilot을 활성화하려면 관리자가 해당 장치에 대해 ” 임시 엔터프라이즈 제어 ” 내의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사용자 계정이 Windows(Bing Chat)에 구성된 올바른 “채팅 ​​공급자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관리 클라이언트에 대한 임시 엔터프라이즈 제어를 통해 기능을 활성화하는 정책을 적용해야 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꺼져 있는 서비스 제공을 통해 기능을 활성화하도록 그룹 정책을 설정하고 CSP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 에 대한 정보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